CREATING
SHARED VALUE

풀무원재단 사업

건강한사회 공동체의 균형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김치학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인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담가보고 맛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다문화가정,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풀무원재단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김치학교>는 아이들이 전통음식 문화와 친해지고, 김치에 대한 편식 습관을 바꿀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의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김치의 독창성과 가치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김치학교>는 풀무원재단과 풀무원이 만든 한국 최초의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함께 합니다.

 

 

18,900

김치를 배우고 담그고 맛본 <김치학교> 졸업생

2015년 ~ 2018년

지구사랑기금, 이웃사랑기금

풀무원이 매년 기부하고 있는 ‘지구사랑기금’과 ‘이웃사랑기금’을 바르고 투명하게 운용합니다.

‘지구사랑기금’은 풀무원 브랜드 법인 매출액의 0.1%를 적립해 마련된 기금이며, ‘이웃사랑기금’은 풀무원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됩니다.

이 기금들은 바른먹거리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구환경을 유지, 개선, 보호하기 위한 모든 활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들에 쓰입니다.

풀무원재단은 ‘지구사랑기금’과 ‘이웃사랑기금’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과 자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로하스디자이너 봉사단

풀무원재단은 풀무원 사회공헌 봉사단 ‘로하스디자이너(LOHAS Designer)’의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합니다. 풀무원의 모든 임직원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제품으로 만든 건강한 간식을 나누는 ‘바른간식’, 김장철에 김치를 직접 담가 기부하는 ‘김장봉사’, 동물복지를 지지하며 유기견보호센터에서의 ‘유기견 돌봄’, 나무를 심고 가꾸는 ‘풀무원숲 만들기’ 등 풀무원 정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한 먹거리와 건강한 생활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90% 이상

풀무원 임직원의 사회공헌 참여율